Consulting2017-12-27T23:48:53+09:00

Management Consulting

Your value is our Value! 고객의 가치가 곧, 우리의 가치입니다!

경영전략/혁신 분야의 컨설팅은
경영전략의 경우 변화하는 경영환경 하에서 조직이 생존하고 성장하기 위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전략적 방안에 대한 중요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함과 동시에 조직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 중에서 무엇을 선택하고, 어디에 집중해야 하는 지 확실한 방향을 제시합니다.
경영전략은 외부환경을 비롯한 고객 및 경쟁자 그리고 내부역량 분석을 통하여 전략적 방향 설정에서부터 경영목표와 전략도출, 그리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과제 설정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중요한 경영상의 판단이 필요한 경우 조직의 실행전략에 대한 선택의 기준이 됩니다.
조직운영과정에서 필요한 경영혁신과 변화관리 분야는 조직의 여건과 특성을 반영한 최적의 경영혁신 전략수립과 실행프로그램 설계, 혁신의 소프트랜딩을 위한 변화관리 프로세스를 제시합니다.

비전 및 중장기 전략, 경영목표 설정,
경영혁신 및 변화관리, 정책개발, 마케팅 전략, 등

관련실적
상담문의

조직/업무진단 분야의 컨설팅은
조직이 얼마나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가를 종합적이고 객관적인 관점에서 진단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합니다. 조직진단을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조직을 둘러싼 환경변화와 이해관계자 분석으로부터 미션 및 비전의 타당성을 검토하고 이를 구현하기 위한 기능의 적합성을 검증합니다. 기능분석의 결과는 조직구조 분석과 함께 조직설계의 기반이 되며, 더 나아가 업무분장과 인력산정으로 연계됩니다.
조직과 업무영역은 미션과 비전의 재정립, 조직구조와 운영방법의 개선, 업무프로세스 혁신, 직무평가와 적정인력산정, 인력재배치, 그리고 조직문화 개선사항 등을 포함합니다. 업무혁신은 업무간소화와 프로세스 혁신으로 세분화되어 추진되며 업무경쟁력 향상에 주안점을 둡니다.
한편, 직무평가는 직무의 가치를 과학적으로 평가하여 직무급 설계에 반영하고 직무역량을 평가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인력의 적정배치와 연계되도록 합니다.

조직진단 및 설계,  직무분석, 적정인원산정
업무 프로세스 재설계, 직무평가, 조직문화 구축 등

관련실적
상담문의

인적자원관리 분야의 컨설팅은
최적의 인적자원 확보, 체계적인 개발 및 육성 그리고 그 자원의 활용도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에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는 조직의 비전 및 전략목표 그리고 사업전략과 밀접하게 연계되어야 하며, 관련분야들과 통합적으로 운영될 수 있어야 합니다. 단순한 인사관리를 넘어 인재확보, 개발, 활용과 유지라는 큰 틀 안에서 전체적인 인재채용전략, 역량개발 및 육성체계수립, 경력개발제도 구축, 평가 및 보상시스템 등 전사적인 자원관리 관점에서 접근하는 영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개인평가는 전사적 성과 및 전략목표를 기반으로 단위조직들이 달성해야 하는 목표를 구성원들에게 합리적으로 배분하여 전체적인 시너지가 창출되도록 하는데 역점을 두며 개개인들이 이와 같은 목표와 업무성과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역량에 대해서는 역량평가와 연계합니다. 그 외에 개별사업의 평가에 대해서는 과학적이며 통계적 방법을 활용하여 타당성 분석 및 경제성 분석을 실시하며 완료된 사업의 경우 그 결과나 효과에 대한 성과를 평가합니다.

인사제도, 인재채용전략, 인재개발 및 육성시스템, 교육훈련전략
임금•보상체계, 경력관리, 개인성과평가(역량평가, 업무평가) 노사관계관리 등

관련실적
상담문의

사업/ 성과관리 분야의 컨설팅은
조직성과관리는 조직이 추구하는 비전과 전략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성과를 재무적 관점뿐만 아니라 고객, 프로세스, 학습 및 성장관점을 균형적으로 관리하고 결과를 달성하기 위한 과정들을 조직 하부로 연계하여 자원과 역량이 집중 되도록 설계합니다.

통합성과관리는 미션, 비전설정, 전략맵(Map) 작성, 핵심성공요소(CSF)도출, 이를 측정하기 위한 핵심성과지표(KPI) 설계, 지표정의서 작성, 이행과제 도출과정 등을 포함합니다.
신규사업은 회사의 미래 성장을 대비하기 위하여 전략차원, 조직차원, 프로세스 및 인프라 차원에서 종합적으로 분석 및 검토하여, 신규사업을 계획하고 발굴을 통해 최종적으로는 신시장으로 진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위하여 사업에 대한 타당성 검토와 추진을 위한 공감대를 확보하여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편하고, 체계적인 추진계획과 액션플랜 수립이 필요합니다.
경영리스크관리는 조직운영의 예방적 차원에서 발생 가능한 다양한 징후를 입체적으로 포착하여 이를 신속하게 조치하기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조직성과관리, 경영평가, 사업타당성 검토, 신규사업 개발
사업포트폴리오 재편, 사업(성과)분석, 경영리스크관리, 정보시스템, (고객만족)리서치 등

관련실적
상담문의